- 명예회장 이은철 목사, 대표회장 이형만 목사, 상임회장 한기승 목사, 서기 전두석 목사, 회의록서기 정판술 목사, 회계 손정호 장로




전국호남협의회가 제25회기 정기총회 및 나라와 민족을 위한 구국기도회를 1월 10일 오전 10시 삼호교회(이형만 목사 시무)에서 갖고 임원을 선출하며 회무를 처리했다.




이은철 목사가 '출애굽의 비밀'이란 주제로 특강 후 예배는 대표회장 이은철 목사의 인도로 수석공동회장 이창원 장로가 기도, 부서기 진두석 목사가 시 133:1-3 봉독, 찬양사역자 황지희 사모가 특송했다.

총회장 김종혁 목사가 ‘연합의 아름다움’이란 제목으로 “형제간의 조합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 기름은 성별과 거룩함을 상징한다. 하나님의 은혜와 복은 연합을 통해 흘러 공동체를 거룩하게 한다. 헐몬산은 풍부한 물의 공급원이다. 연합이 이스라엘 공동체에 풍요를 가져온다는 것을 보여준다. 연합은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이다. 연합은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낸다. 우리의 모임은 하나님을 드러내는 모임이 되어야 한다”라고 설교했다.
특별기도 (구국기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유가족 회복과 재발 방지를 위하여’ 실무회장 노갑춘 목사가, ‘동성애 비롯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지를 위하여’ 실무회장 정래환 목사가, ‘민족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위하여’ 실무회장 하재삼 목사가, ‘본회 발전과 호남인 단합을 위하여’ 실무회장 이규섭 목사가 기도 후 명예회장 민찬기 목사가 축도했다.

각부 보고
2부 정기총회는 대표회장 이은철 목사의 사회로 사무부총장 정신길 목사가 회무기도, 30개 노회 회원 249명이 참석해 개회, 회록서기 이경석 목사가 전회록낭독, 감사 정남 목사가 감사보고, 회계 조형국 장로가 회계보고, 사무총장 고광석 목사가 사업보고 후 임원개선했다.

새해덕담


3부 신년하례회는 사무총장 고광석 목사의 사회로 케잌 커팅, 증경총회장 홍정이 목사가 “대표회장이 되는 이형만 목사를 축하드린다. 잘 하실 것이기에 든든하다. 올해 총회를 위해 큰일 감당하는 호남협이 되기를 바라고, 보수 신학의 보루 역할을 잘 감당하기 바란다”라고, 전 총회 총무 최우식 목사가 “호남협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진전되고 승리하기를 바란다.”라고 새해덕담했다.



4부 당선인 축하는 당선인 장로 대표 부총회장 김형곤 장로가 “당선되도록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총회와 호남을 위해 일체와 연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당선인 목사 대표 부서기 서만종 목사가 “하나님과 호남인이 저를 임원으로 세워주셨다고 믿어 열심히 섬기겠다”라고 감사인사 후 실무회장 이두형 목사가 오찬기도했다.
당선인
임원▶부총회장 김형곤 장로, 총회 부서기 서만종 목사, 회록서기 김종철 목사
상비부장▶정치부장 조승호 목사, 감사부장 홍순율 장로, 재정부장 오광춘 장로, 교육부장 이형만 목사, 헌의부장 조무용 목사, 농어촌부장 김상기 목사, 규칙부장 임홍길 목사, 구제부장 고상석 목사, 사회부장 김경태 목사, 은급부장 김희문 목사
기타▶자립개발위원장 박윤성 목사, 특별재판국장 이은철 목사, 기독신문사장(연임) 태준호 장로


5부 속회는 대표회장 이은철 목사의 사회로 지역총무 박선홍 목사가 기도, 전형위원보고, 임원교체, 신임 대표회장 이형만 목사가 명예회장 이은철 목사에게 공로를 기념해 금일봉 전달 후 신안건토의 했다.

축사








6부 격려사 및 축사는 신임 사무총장의 사회로 부총장 장봉생 목사가 격려사, 총회 서기 임병재 목사, 전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배원식 장로, 호남협의회 회장 유웅상 목사, 서울지역협의회 회장 이성화 목사,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상임회장 정영기 목사, 중부협의회 회장 강문구 목사, 기독신문사장 태준호 장로, 재경호남협의회 회장 윤창규 목사가 축사 후 지역총무 이선행 목사의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하고 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애찬을 나누며 친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