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KakaoTalk_20220405_091305098.jpg
이제는 파괴된 중도 유적지
KakaoTalk_20220405_081706459.jpg
중도 유적지 위에 세워진 레고랜드
KakaoTalk_20220405_082511405_02.jpg
레고랜드를 반대하고 있는 중도유적 보존 범국민연대회의
KakaoTalk_20220405_082511405_01.jpg
레고랜드 진입로에 있는 천막 사무실 
IMG_7933.JPG
중도유적 보존 범국민연대회의 관계자들

레고랜드에 짓밟힌 문화 유적지, 춘천 중도!

춘천시에 위치한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2022326일 준공되었으며 20225월 어린이날에 정식 개장한다. 레고랜드는 대한민국에 정식 개장하는 최초의 "외국 프랜차이즈 테마파크". 그동안 대한민국에 무수히 많은 외국 테마파크 프랜차이즈들이 입점을 시도했으나 여러 이유로 줄줄이 무산되었는데 그 중에 유일하게 살아남은 테마파크가 레고랜드이다.

 

레고랜드 부지는 하중도의 5분의 1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레고랜드이며 아시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이다. 그런데 레고랜드를 지을 곳을 찾지 못해 그나마 춘천 하중도를 찾았는데 하필이면 그곳에 공사가 진행되던 도중 세계 최대 규모의 선사시대 유적이 발굴되는 바람에 엄청난 난관을 겪었다. 한반도 최대 규모 선사 시대 유적이 발굴되어 이를 갈아버리고 지을 것인지, 아니면 이를 보존할 것인지 논란이 심한 가운데 공사가 진행되었고 결국 개장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 꾸준히 중도 레고랜드 건설을 반대했던 '중도유적 보존 범국민연대회의'에서는 계속해서 다방면으로 중도의 복원을 위해 싸울 것을 밝혔다. 그 한가지 방법으로 연대회의에서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에게 역사문화분야 정책을 제안했다.

다음은 제안서 내용이다.

 

20대 윤석열 대통령 역사문화분야 정책 제안

영토보다 근본인 우리역사문화를 지켜냄으로써 헌법을 수호하고 성공한 대통령! 성공한 정부!를 위한 제20대 대통령 정책과제를 첨부와 같이 요청 드리오니 국민의 간절한 뜻을 받으시고 반드시 정부 실행과제로 선포하여 주시기를 청원 드리는 바입니다.

 

별첨1.

우리 역사문화 말살시대를 멈추어야 합니다!

1. 춘천 중도유적을 원상복원하여 중도시국으로 만들어 세계 최고의 역사문화관광명소로 만들어야 합니다.

2.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등재시 임나일본부론에 따른 일본서기 지명인 기문국과 다라국을 삭제하고 등재.

3. 김포 장릉 역사문화환경보존구역의 그 현상을 원상복구.

4.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에 신설된 강원도 예맥역사문화권중도 전체를 포함.

5.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고조선 역사문화권을 추가로 신설

6. 대선과 총선에 출마하는 입후보자들의 역사의식 검증절차를 제도화.

7. 역사청 신설.

 

별첨 2.

헌법 제9전통문화 계승발전 민족문화 창달에 입각한 제 20대 대통령 역사문화 분야 정책 과제

 

우리 역사문화 말살시대를 멈추어야 합니다!

 

1. 중도유적 원상복원!

1-1. 춘천 레고랜드는 헌법을 위반하고 수많은 불법과 비리로 얼룩져 있으므로, 법과 원칙에 따라 즉각 철거해야 함!

1-2. 중도유적 가치평가 재실시를 통하여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한 후 차제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1-3. 중도 선사유적지를 중도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세계 최고의 역사문화관광명소로 만들어야 함!

1-4. 우리역사를 통사적으로 관측할 수 있는 중도유적을 수십년을 두고 정밀히 발굴조사해 나가야 함.

1-5. 중도시국 건설! 대한민국 안에 중도시국!을 건설하여 바티칸시국을 능가하는 세계 최고의 역사문화 명물로 만들어야 함!

 

2.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등재시 임나일본부론에 따른 일본서기 지명인 기문국과 다라국을 삭제하고 등재!

 

3. 김포 장릉 역사문화환경보존구역의 그 현상을 원상복구!

 

4.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에 신설된 강원도 예맥역사문화권중도 전체를 포함하여야 함!

4-1. 상기 특별법은 20206월에 공표되어 20216월부터 시행되었는데, 강원도만 누락되어 있어 강원도민들의 요구에 따라 얼마전 지역구 허영의원이 대표발의하여, 강원도를 예맥역사문화권으로 하여 특별법에 추가하는 개정 발의가 이루어 짐.

 

5.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고조선 역사문화권을 추가로 신설해야 합니다!

5-1. 상기 특별법에 고조선 역사문화권을 신설하여 중도와 전국의 고인돌들과 암각화들을 고조선 역사문화권에 포함하여 영구히 보존하여야 합니다.

 

6. 대선과 총선에 출마하는 입후보자들의 역사의식 검증절차를 제도화!

 

7. 대통령 직속의 청을 두되 어떤 정권이나 정부의 논리에 휘둘리지 않는 학문과 학자들 위주의 우리민족사 보존과 발굴에만 목적을 두는 역사청 신설.

 

KakaoTalk_20220405_091304767.jpg
파괴된 중도 유적지

별첨 3.

레고랜드 건설로 파괴되고 있는 1만년 우리역사_춘천 중도유적을 복원하라

(중도유적은 왜 특별한 유적인가?)

1만년춘천중도역사유적살리기백만국민서명운동본부

중도유적 8000! (로마유적 2000!)

중국의 동북공정을 막아낼 춘천 중도유적!

역사와 문화재는 그 나라의 영혼이요 심장이다!

고인돌이 무려 166기가 모여있는 선조들의 고대 현충원!

고인돌 집단군_ 지금은 해체되어 잡석 처리되어 비닐하우스에 야적되어 있다.

중도유적은 고대 도시유적이라 한다!

세계 최고의 관광자원! 춘천 중도유적!

 

중도섬(39만평) 전체가 유적지 그러나 중도유적지는 무참히 파괴당하고 있다!

1만년 우리역사와 중도유적을 파괴하는 레고랜드 몰아내자!

중도유적을 짓뭉개고 레고랜드를 짓고 있다.

영국 해적들에게 중도땅을 100년간 무상임대(할양)해준 최문순 강원도청! 중도는 제2의 홍콩이 되었다!

 

춘천 중도(中島)유적은 왜 특별한 유적인가? 유물유적 몇점이 나온 유적지가 아니고 39만평 중도 전체적으로 1만여점 이상의 유물유적이 발굴되었으며 전일적인 체계를 갖춘 고대 도시유적이 출현한 것임. 중도 고대 도시유적지는 중도 주변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세계최고의 관광자원이며 후대들에게 만년 관광자원이 됨. 최고 80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신석기시대 유적부터 청동기, 철기, 고조선, 삼국시대, 고려 및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유적들이 겹쌓여있는 층층이 유적지로써 매우 희귀한 유적지이며 우리민족의 1만년 역사를 통사적으로 관측해볼 수 있는 더없이 소중한 역사유적임.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침탈을 막아낼 우리역사의 증거 유적임. 고인돌이 무려 166기가 모여있는 선조들의 고대 현충원 또는 국립묘지임.

 

영토를 빼앗길지언정 역사를 빼앗겨서는 안된다! 빼앗긴 영토는 힘을 길러 다시 되찾을 수 있으나 역사를 잃어버리게 되면 결국 그 민족이 해체되어버리므로 영원히 되찾지 못하기 때문이라 한다!

 

강대국들의 역사왜곡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그러나 역사 증거인 유적이 있으면 역사왜곡을 못한다. 유적이 있으면 심지어는 왜곡된 역사를 다시 바로 잡을 수 있다.

 

온갖 불법과 탈법이 난무한 레고랜드 건설은 원천적으로 무효이다. 중도유적 문화재 원형보존점수가 91.77(기준점수 74.31)으로 매우 높았음에도 원형보존을 하지 않고 개발을 허락한 점.

  

KakaoTalk_20220405_091305411.jpg
파괴된 중도 유적지 유물들 

별첨 4.

대한민국 역사 청 신설에 대한 정책 제안

역사청의 신설은 왜 필요한가?

 

1. 배경

우리의 역사는 일제 강점기 때 일제의 정한론에 발맞추어 조선총독부 산하 조선사편수회에서 강변한 식민사관의 역사를 지금까지 교육의 현장에 그대로 인용하고 반영시켜 후대 역사교육을 시키다 보니 고대 우리 선조들의 실로 위대하고 찬란했던 위업과 발자취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대륙을 누비며 위용을 뽐냈던 우리 동이민족의 홍익의 기상과 이치와 덕치의 높은 정신문화도 이미 사라져 버렸거나 왜곡 변형되고 축소되어 이제는 더 이상 그 본질을 찾아보거나 흔적마저 볼 수가 없게 되었다. 이러한 식민사관의 폐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누구 하나 선뜻 그 폐단을 외치는 자 없어 우리 조상대대로 이어져온 민본의 이념마저 흔들리고 있다.

따라서 지금 우리가 이대로 조상님들의 정신과 정맥을 잇는 올바른 과거사를 외면하고 식민사관의 폐단을 방치한 채로 제국의 식민사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 역사관을 바로잡지 못하고 그대로 답습한다면 우리의 후손들은 역사를 잃고 선조님들과 자신의 뿌리마저 망각한 채 치열하게 전개되는 현대사의 격랑 속에서 부초처럼 헤매다가 결국에는 우리의 맥과 역사는 허공 속에 사라지는 한낱 산울림에 불과하게 될 것이다.

 

2. 역사청의 역할

1) 우리역사 발굴과 연구.

2) 식민사관 척결과 역사편찬.

3) 올바른 우리역사와 문화 보전활동.

4) 우리문화 살리기 각종 행사 주관 및 주최.

5) 우리역사의 이론 정립과 학술대회.

6)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 편찬과 보급.

7) 우리역사 찾기 문화탐사 및 탐방활동 지원.

8) 우리역사 알리기 대내외 홍보활동과 보급.

9) 향토문화와 향토역사의 체계적 관리 및 자료정리 보관.

10) 상시적인 남북 역사토론과 학술대회 개최로 민족통합의 기틀 마련.

 

3. 역사청의 구조

1) 대통령 직속의 청을 두되 어떤 정권이나 정부의 논리에 휘둘리지 않는 학문과 학자들 위주의 우리민족사 보존과 발굴에만 목적을 두는 청.

2) 청장은 덕망 있는 민족주의 학자 중에서 우리민족사 발굴과 연구 및 업적에 몸 바친 자로 민족진영의 의견수렴과 추천에 의하여 대통령이 임명.

3) 청 산하에 역사청의 역할에 따른 부서를 신설한다.

4) 청의 예산과 집행을 담당하는 부서를 신설한다.

5) 청의 예산과 집행 및 활동을 감시하는 감사과를 둔다.

6) 청의 효율적인 운영을 관장하기 위해 산하에 지자체별로 지청을 둘 수 있다.

7) 그 외 공직기관에 준하여 운영한다.

 

4. 역사청의 효과

1) 대외적으로 우리 민족의 우수성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다.

2) 우리의 새로운 역사관을 가짐으로써 민족통합의 바탕을 다질 수 있어 차후 통일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3) 나라의 위급이 닥쳤을 때 나라를 구할 정신적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4) 후손들에게 자랑스러운 역사관과 위대한 민족유산을 물려줌으로써 후대 만대 세세토록 귀감이 될 수 있다.

5) 식민사관을 벗어난 진정한 역사해방과 민족문화의 광복을 찾을 수 있다.

6)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우리 민족사를 집대성함으로써 고대 찬란했던 선조들의 위업을 되찾고 독도문제나 동북공정에 강하게 대처할 수 있고 국제적으로도 대마도나 간도 땅이 우리의 역사임을 역사적으로 밝혀 국제적으로 우리의 영토를 찾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의 얼을 심을 수 있다.

7) 세계 속에 올바른 우리역사관을 정립함으로써 우리의 독창적인 얼과 문화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5. 결어

결과적으로 우리문화의 발굴과 왜곡된 역사관을 바로잡는 첫 단추는 역사청의 신설이며 이는 그토록 소원했던 우리민족의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본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어 새로운 역사 새로운 우리의 미래를 갖게 될 것이며 남북통합에 밑거름이 되어 우리의 후손들은 세계 최강국 통일된 나라에서 조상들의 은덕에 감사하며 기뻐하며 살게 될 것이다. 진정한 세계의 평화와 질서도 비틀어진 역사관을 바로잡는 데에서 시발하는바 반드시 지금 역사 청을 신설하여 우리시대에 우리민족의 적대적인 대립과 분열의 장벽을 허물고 그 비운의 역사를 끝내야 될 것이다. 새로운 미래의 시작은 역사청의 신설임을 명심하자.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어느 시대 어느 곳에서도 통하는 진리임을 망각하지 말자.

- 민족사학자 일동 -

 

 

KakaoTalk_20220415_151226655.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레고랜드에 짓밟힌 문화 유적지, 춘천 중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