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배안호 지음 | 국민북스 | 2022년 07월 17일 출간

x9791188125432.jpg

 

70 평생 4개 대륙을 넘나들며 복음을 전한 배안호 선교사가 케임브리지대학교를 졸업한 두 아들과 며느리에게 보낸 편지를 4가지 주제 '가정, 신앙, 일터, 인생'으로 다시 묶은 책입니다.

한국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위해 기도하고 섬기는 삶을 살다보니 두 아들이 전액 장학금으로 케임브리지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었다는 저자의 간증은 우리가 어디에 우선순위를 두고 살아야 하며, 그런 삶을 살 때 경험하게 되는 놀라운 축복이 무엇인지 잘 보여줍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이 땅의 청년들과 한국교회에 어떻게 살아야 할지 귀한 조언을 해주는 저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게 됩니다.

 

저자 배안호 선교사는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거쳐, 영국 스코틀랜드 애버딘대학교(University of Aberdeen)에서 선교이론(M.th)과 선교역사(Ph.D)를 전공,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총신대 일반대학원(Th.M)에서 수학하는 동안, 총신대학교 부설 선교연구소에서 계간지 세계선교를 발행한 바 있다. GMS(총회세계선교회) 파송으로 탄자니아의 칼빈신학교(Calvin Theological College)에서 교수와 학장으로 섬겼다. 파라과이 장로교신학교의 이사로 섬기며, 아순시온 최대 빈민 지역에 위치한 현지인 교회인 갈보리교회를 섬겼다. 유럽 재복음화와 부흥을 위해 영국에서의 새로운 사역을 준비 중이다. 파라과이 현지 교민신문인 남미동아일보성경정경사’, ‘정통과 이단에 관한 글을 2년간 연재했다. 저서로는 한국교회와 자립선교(한국학술정보, 2008), 성경, 나의 사랑 나의 생명(국민북스, 2010)과 스페인어 번역서 Lectura Rap´ ida del Canon Biblico(2022)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가정 ...다른 세대가 아니라 다음 세대를 키워라

온실에서는 거목(巨木)이 자랄 수 없다

다른 세대가 아닌 다음 세대를 키워라

매일 새로 시작하는 설레임을 잊지 마라

모든 일을 감사로 시작해라

배우자를 인생의 동역자로 바라봐라

사랑은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만드는 비결이다

좋은 코치가 되어라

어려서부터 좋은 습관을 훈련해라

자녀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

질문하는 아이로 키워라

비울 줄 알아야 건강하다

작은 습관의 힘을 통해 건강을 지켜라

약속은 꼭 지켜라

변명하지 말아라

세상을 더 넓게 경험해라

 

신앙 ...예수님 대학(Jesus College)에서 졸업은 없다

매일 찬양하며 살아라

인내를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배워라

너의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어라

예수님 대학(Jesus College)에서 졸업은 없다

감사하는 삶을 살아라

혼자 있는 시간을 즐겨라

몸 안에 있는 의사의 경고에 귀 기울여라

불평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선을 행해라

일평생 새벽의 사람이 되어라

평생 성경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라

혼돈의 시대, 나를 위해 싸우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라

너만의 피난처를 마련해라

십일조 금식의 유익을 누려라

말씀을 붙들고 기도해라

 

일터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봐라

멀리 보며 인생을 살아라

구경꾼이 아니라 주인공으로 살아라

명품인생을 살아라

시작해라, 그리고 꾸준한 반복의 힘을 믿어라

바보라는 소리 듣기를 두려워 마라

가치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해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관리해라

진실성과 판단력을 갖춘 사람이 되어라

책임지는 자세로 인생을 개혁해라

일에서 의미를 찾아라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봐라

좋은 관계를 위한 비결은 험담이 아닌 칭찬이다

논쟁이 아니라 공감의 말을 해라

 

인생 ...영원한 것에 인생을 투자해라

인생은 마라톤이다. 결코 멈추지 마라

좋은 습관을 통해 인생의 핵심 근육을 단련해라

마음의 성벽을 단단히 지켜라

꾸준함과 헌신으로 인생을 개척해라

입술에 파수꾼을 세워라

정리정돈하는 삶을 살아라

성경 묵상을 통해 인생의 파도를 넘어서라

나만의 건강 온도를 유지해라

고통을 통해 배워라

말하는 대로, 글 쓰는 대로 인생을 살아라

친절한 말과 행동으로 세상을 채워라

편협한 시각에서 벗어나라

삶을 즐기는 사람이 되라

영원한 것에 인생을 투자해라

습관적인 반응을 멈춰라

자녀 교육, 나는 이렇게 했다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국민북스는 2022717아들아, 이렇게 살아라를 출간했다. 이 책의 저자는 70 평생 4개 대륙을 넘나들며 복음을 전한 배안호 선교사다. 가난한 농부의 가정에서 태어나 20세에 예수를 만난 저자는 아직도 청청한 열매를 맺는 청년의 삶을 살고 있다. 이렇게 풍성한 삶을 살게 된 비결에 대해 저자는 허구를 밝히기 위해 읽던 성경에서 찾은 예수 그리스도 때문이라고 밝힌다. 그리고 그 진리를 일터와 가정, 교육에 적용했을 때 얼마나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지 자신과 두 아들 가정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선교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두 아들과 며느리들에게 정기적으로 써 보냈던 인생 조언들을 담은 편지를 독자를 위해 가정, 신앙, 일터, 인생이라는 주제로 다시 담아냈다. 누구나 자기 인생을 증언할 책임이 있다. 70 평생 주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헌신한 선교사 배안호 목사가 삶으로 증언하는 인생의 조언들은 이 땅 모든 청년들, 아니 세대를 초월한 모두가 귀 기울여야 할 소중한 교훈들이다. ‘배안호 선교사가 이 땅의 청년들에게 전하는 삶의 잠언들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을 읽다보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우리 자녀들을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된다.

 

가정, 다른 세대가 아니라 다음 세대를 키워라

아버지는 인생에서 본질과 비본질적인 것들을 분명히 구분하라고 가르쳤습니다. ‘아들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출세하는 것은 비본질적인 것으로 아버지의 관심사 밖이었습니다. 매일 6시 가정 새벽기도와 7시 아침 조깅 운동, 저녁 7시 가정예배에 충실하다보니 공부는 거짓말처럼 그냥 자연스럽게 따라왔습니다. 이제 아버지가 된 지금, 우리 가정에서도 이런 선한 습관들을 하나둘씩 아이들과 실천하려 애쓰고 있습니다.”(큰아들 배홍철의 말)

두 아들은 아버지의 한결같은 원칙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자신들의 삶을 통해 증명하고 있다. 저자의 조언을 통해 우리 가정에 필요한 원칙은 무엇인지 점검해보자.

 

신앙, 예수님 대학(Jesus College)에서 졸업은 없다

저자가 큰아들의 케임브리지대학교 지저스 칼리지(Jesus College) 졸업식에 참석했던 날 성령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아들아, ‘예수님 대학(Jesus College)’에 졸업식이 있느냐?” 저자는 이 질문을 한국교회와 청년들에게 다시 던진다. 지금은 멈출 때가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때다. 평생 예수 안에서 청년과 같이 살아가는 저자의 삶의 비결을 배워보자.

 

일터,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을 바라봐라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던 저자는 공기업과 대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했다. 누가 보든지 말든지 한결같은 모습으로 일터와 동료들을 섬겼던 경험을 통해, 저자는 일의 가치와 자세에 대해 주께 하듯할 것을 주문한다. 그러면서도 일터에서 만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외면하지 않는다. 저자의 조언과 격려를 기억하며 일터의 크리스천과 함께 기도하자.

 

인생, 영원한 것에 인생을 투자해라

저자는 부모가 자녀를 향한 확고한 교육관, 인생관, 세계관을 가지고 하나님께 분명한 삶의 우선순위를 두고 살아가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오로지 한국교회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세계를 품은 기도를 한 것이 전부였고, 그 과정에서 두 쌍둥이 아들이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전액 장학금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은 보너스로 베푸신 상급이었다고 저자는 고백한다.

 

 

KakaoTalk_20220415_150715447.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간】 아들아, 이렇게 살아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