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 박성규 총장, “하나되며 성화되고, 가정을 지키며 사회 생활을 잘 하자”
  • 김미열 목사, “은퇴자들의 헌신에 감사드리고 임직자들에게 큰 기대한다”
  • 정일웅 전 총장, "주신 기회를 선용하고 죽도록 충성해 생명의 면류관 받으시기 바란다"

원주중부교회(김미열 목사 시무) 교회설립 63주년 기념 추대·은퇴·임직감사예배가 6월 10일 오후 2시 은혜실에서 있었다. 이날 원로장로추대 1명, 장로장립 2명, 집사은퇴 4명, 집사취임 2명, 집사장립 13명, 권사은퇴 19명, 권사취임(시무) 44명, 권사취임(명예) 17명, 명예권사추대 7명해서 총 109명이 추대·은퇴·임직했다. 

 

IMG_7426.JPG
예배인도하는 김미열 담임목사  
IMG_7430.JPG
기도하는 양성찬 목사  
IMG_7432.JPG
성경봉독하는 이흥재 목사  
IMG_7435.JPG
연합성가대 찬양 

예배는 김미열 담임목사의 인도로 강원노회 부노회장 양성찬 목사의 기도 후 강원노회 서기 이흥재 목사가 엡 6:24을 봉독한 후 원주중부교회 연합성가대가 ‘믿음으로 갑니다’를 찬양했다. 

 

IMG_7447.JPG
설교하는 박성규 총신대학교 총장 

총신대학교 총장 박성규 목사가 ‘변함없는 주님 사랑’이란 제목으로 “에베소서는 교회론이다. 진정한 교회는 주를 변함없이 사랑하는 교회이다. 충성하신 은퇴자들은 남은 생애 더욱 충성하시기 바란다. 임직자들도 더욱 충성하기 바란다. 첫째, 1-4장은 교회에 대한 말씀이다. 성령이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고 했다. 교회를 사랑하는 것은 하나됨을 지키는 것이다. 담임목사님 중심으로 더욱 하나 되시기를 바란다. 둘째, 엡4장 이후는 성화를 다룬다. 원주중부교회 교우들은 더욱 더 성화되기 바란다. 셋째, 가정을 지키는 것이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교회론에 가정이 들어가 있다. 가정이 좋은 교회가 진정 좋은 교회이다. 넷째, 좋은 교인들은 사회 생활을 잘 해야한다. 시청을 위해 교회 주차장을 개방하는 것은 매우 귀한 일이다. 세상 사람들을 잠 섬기는 직분자들이 되기를 바란다. 임직자와 연탄의 공통점은 현역시절에 화끈하게 타야한다. 좋은 연탄은 반드시 다음 연탄에 불을 붙여준다. 그렇지 않으면 번개탄을 사용해야한다. 후배들을 잘 키우기 바란다. 다 타고 난 다음에는 눈길에 뿌려져야한다. 소리없이 기도하고 후배들을 격려하는 은퇴자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설교 후 주기도로 예배를 마쳤다. 

 

IMG_7460.JPG
원로장로 추대자: 이인호 장로 

IMG_7459.JPG

 

이인호 장로 원로장로추대식은 당회서기 노광석 장로가 추대자를 소개 후 김미열 담임목사가 추대사 후 기도하고 공포했다. 

 

IMG_7462.JPG
은퇴 집사들  
IMG_7464.JPG
은퇴 권사들 

은퇴식은 당회서기 노광석 장로가 은퇴자들을 소개 후 김미열 담임목사가 기도 후 공포했다. 

 

IMG_7468.JPG
서약하는 임직자들  
IMG_7469.JPG
서약하는 임직자들  
IMG_7479.JPG
장로 안수기도  
IMG_7485.JPG
집사 안수기도  
IMG_7494.JPG
안수집사들  
IMG_7496.JPG
권사 취임 기도  
IMG_7497.JPG
권사 취임 기도  
IMG_7503.JPG
신임장로 가운 착의 

임직식은 김미열 담임목사가 임직자 서약과 교우서약 후 장로·집사 안수기도한 후 집사·권사·명예권사 취임기도하고 공포 후 신임장로들에게 장로가운을 착의했다. 

 

IMG_7505.JPG
추대, 은퇴자 권면하는 강태운 목사  
IMG_7510.JPG
임직자 권면하는 임병재 목사  
IMG_7516.JPG
교우 권면하는 이홍기 목사 

강원노회 증경노회장 강태운 목사가 추대·은퇴자에게 “주님 앞에 서는 날이 은퇴하는 날이다. 바울은 주의 사역을 한 것이 기쁨과 영광이라고 했다. 은퇴는 새로운 일을 모색하는 시점이다. 은퇴 후에도 주님의 일을 잘 감당하기 바란다. 남은 여생 주께 칭찬 받기 위해 충성하시기를 바란다 ”고 권면 후 강원노회 원주시찰장 임병재 목사가 임직자에게 “임직자는 이제 전문가이다. 하나님의 기준으로 말을 해야한다. 익은 벼처럼 겸비하기를 바란다. 행동과 사고가 성경적이어야 한다. 교회는 교회다워야 한다.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야한다. 말씀의 기준이 내 삶 속에서 드러나야한다. 또한 합력해야한다. 태풍에 혼자 있던 나무는 모두 쓰러졌다. 그러나 함께 뭉쳐 있던 것들은 남았다. 교회 공동체의 하나됨을 추구하기 바란다”고 권면한 후 강원노회 미래자립위원회 감사 이홍기 목사가 교우들에게 “연탄을 가득 실은 손수레는 무겁다. 그때 밀어주는 분이 있으면 힘이 덜든다. 하나님의 일은 손수레를 움직이는 것과 같다. 임직자들이 앞에서 끌 때 뒤에서 밀어주는 교인들이 되기를 바란다. 잘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권면했다. 

 

IMG_7648.JPG
강원노회에서 이인호 장로에게 금일봉 전달  
IMG_7653.JPG
강원노회에서 신임장로에게 기념패 전달  
IMG_7655.JPG
격려사하는 정일웅 전 총신대학교 총장  
IMG_7663.JPG
축사하는 원강수 원주 시장  
IMG_7665.JPG
축사하는 박정하 국회의원  
IMG_7667.JPG
쿠미오리 중창단 

담임목사가 은퇴·임직자에게 기념패를 전달 후 강원노회에서 이인호 원로장로에게 금일봉을, 오경탁 김영근 시무장로에게 임직기념패를 전달한 후 총신대학교 전 총장 정일웅 목사가 “그동안 수고하고 은퇴하신 분들을 축하드리고, 지금까지 20년 목회하신 김미열 목사님도 축하드린다. 주님께서 기억하시고 수고하신 종들에게 갚아 주시기를 바란다. 은퇴자들은 공적인 임직은 은퇴지만 자유롭게 봉사할 수 있는 것이다. 임직자들은 쓰시기 위해 직분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며 사명을 잘 감당하시기를 바란다. 주신 기회를 선용하시고 죽도록 충성해 생명의 면류관 받으시기 바란다”고 격려사하고, 원주중부교회 교인인 원강수 시장이 “그동안 헌신하고 수고하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저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 저희 교회가 더 하나님을 높이고 세상을 축복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 시청 주차장 공사를 하는 동안 교회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신 김미열 목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축사 후 박정하 국회의원이 "은퇴자·임직자를 축하드리며 원주시를 위해서도 많은 일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축사한 후 쿠미오리 중창단이 ‘여호와 우리 주여’를 축가했다. 

 

IMG_7669.JPG
답사하는 오경탁 장로  
IMG_7672.JPG
인사하는 이인호 원로장로  
IMG_7673.JPG
남편을 잘 내조한 이인호 원로장로 부인 권사  
IMG_7675.JPG
인사 및 광고하는 노광석 장로  
IMG_7679.JPG
축도하는 김인범 목사 

임직자 대표 오경탁 장로가 “직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임직자들 교육시켜 주신 김미열 목사님께도 감사드린다. 또한 오늘 순서를 맡아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주님의 선한 사역에 혼 힘을 다하겠다. 과거 선한 선배 일꾼들의 뒤를 잘 따라가며 아름다운 교회를 만드는데 충성을 다하겠다”고 답사 후 이인호 원로장로가 "부족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24년간 장로로 섬겼기에 감사드린다. 목사님과 성도님들께도 감사드린다. 돌아보니 아쉬움과 후회가 있다. 좀더 성도들을 축복하지 못하고 섬기지 못했음에 죄송하다. 좋은 것은 기억해 주시고 부족한 것은 용서해 주시기 바란다. 은퇴 후 뒤에서 묵묵히 기도로 섬기겠다"고 인사한 후 노광석 장로가 인사 및 광고하고 강원노회장 김인범 목사의 축도로 은혜로운 추대·은퇴·임직감사예배를 마쳤다.

 

KakaoTalk_20230610_204406217.jpg

IMG_7404.JPG

 

IMG_7407.JPG

 

IMG_7412.JPG

 

IMG_7520.JPG

 

IMG_7525.JPG

 

IMG_7529.JPG

 

IMG_7530.JPG

 

IMG_7531.JPG

 

IMG_7542.JPG

 

IMG_7549.JPG

 

IMG_7552.JPG

 

IMG_7569.JPG

 


IMG_7612.JPG

 

IMG_7643.JPG

 


KakaoTalk_20230303_231433545.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중부교회, 추대·은퇴·임직감사예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