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 애플의 iOS 버전은 내년 하반기 혹은 2025년 상반기에 출시 목표

KakaoTalk_20231122_094556840.jpg

 

성경, 목회 관련 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있는 주식회사 미션(미션앤컴 · 미션바이블, 대표 박영섭 목사)에서 최근 『미션 글로리 바이블(Mission Glory Bible)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이로써 그동안 pc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방대한 성경, 목회 자료를 스마트폰이나 탭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그 효용성이 극대화 됐다. 

 

KakaoTalk_20231122_095958954.jpg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미션 글로리 바이블』을 검색해 다운 받으면 된다. 현재 월 사용료는 4,950원이며 내년에 PC 연동버전이 나오기까지는 일단 가격을 올리지 않고 이 가격대로 유지하고, PC 연동버전(카카오톡처럼)이 나오게 되면 지금보다 좀 더 많이 인상이 될 예정이다. 애플의 iOS 버전은 늦어도 2025년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다음은 주식회사 미션에서 소개하는 『미션 글로리 바이블(Mission Glory Bible) 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한 설명이다. 

대한민국 종합 성경 프로그램의 대명사 미션 디럭스 바이블, 디럭스 바이블 인터내셔널을 개발한 주식회사 미션(미션앤컴, 미션바이블)에서 드디어 『미션 글로리 바이블(Mission Glory Bible) 안드로이드 버전』(모바 일 스마트폰, 탭)을 출시했습니다. 오랜 숙원이었던 모바일 버전 및 탭 버전을 통해 디럭스바이블 사용자들이 보다 더 편리하게 종합 성경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미션 글로리 바이블』은 디럭스 바이블 인터내셔널 버전의 풀 패키지 버전으로서, 60개국 이상의 번역 성경과 아울러 상세하게 풀어 해석한 원어 관련 자료 그리고 백과사전 사이즈로 3,000여권 이상의 주석 및 강해, 게다가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바로 활용이 가능한 무수한 PPT 자료들까지 총 망라하여 수록한 명실공히 종합 성경 프로그램의 대명사로 우뚝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목회를 하고 계시는 목회자께, 해외 선교지에서 선교 현장을 누비시는 선교사께, 성경을 원어로 깊게 연구하고자 하는 연구자들께도 꼭 필요한 『미션 글로리 바이블』을 통해 보다 더 질 높은 설교, 강의, 연구를 하실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제 신학을 막 시작하여 앞으로 목회현장을 누비며, 선교현장을 누비기 원하는 예비 목회자(신학생) 여러분들께도 없어서는 안될 귀한 도구로 쓰임받기를 원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미션 글로리 바이블』은 향후 출시될 PC 연동 버전을 통하여 본 미션 글로리바이블 사용자들이 폰으로, 탭으로 그리고 PC로도 연동하여 설교를 준비하며 각종 강의를 준비하기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다음 세대까지 이어지는 불멸의 프로그램으로 기억 되게 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애플의 iOS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미션 글로리 바이블』도 내년 하반기 혹은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목표를 정하고 현재 열심히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미션 글로리 바이블』은 모바일을 비롯한 탭, PC 등 그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버전으로 발전하게 될 것임도 분명히 약속드립니다.

현재 디럭스바이블 인터내셔널 버전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든 기능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 왔으며, 기존에 없었던 '통합 검색'을 통하여 보다 다양한 자료들을 검색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한글 및 MS Word로의 복사나 및 인쇄까지 보다 쉽고 보다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들을 채택하였습니다. 앞으로 본 『미션 글로리 바이블』이 여러분들의 목회현장과 선교 현장 그리고 학교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기를 바라며, 모든 성경 연구는 미션 글로리바이블로 끝낼 수 있도록 본사에서도 더욱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그리고 보다 질 높은 App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Talk_20231122_095506172.jpg
박영섭 목사 

이하는 『미션 글로리 바이블(Mission Glory Bible) 안드로이드 버전』출시와 관련 주식회사 미션앤컴 · 미션바이블 대표를 맡고 있는 박영섭 목사와의 일문일답이다.

 

1. 회사를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미션앤컴의 전신인 주식회사 미션소프트는 소프트웨어 회사로 시작되어 1996년 <미션바이블 96> 출시를 필두로 이후 1997년에 <미션바이블 97>, 1998년에 <미션바이블 1.8>, 2000년에 <미션바이블 4CD>, 2003년에 <디럭스바이블 2005> 그리고 현재의 <디럭스바이블 인터내셔널 버전>(2011년 초판 출시 이후 10차례 버전 업을 함)까지 계속해서 발전의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우리나라 기독교 소프트웨어 초창기(2000년대 초반)에는 최초로 세워진 한국 컴퓨터 선교회(비영리단체) 및 목회정보연구소(첫 주식회사), 갈릴리 컴퓨터 선교회 이후 미션소프트를 비롯하여 비주얼 바이블, BNC바이블, 바이블 렉스, 위드 바이블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세상에 출시되었지만, 현재는 본사가 목회정보 연구소와 갈릴리 컴퓨터 선교회 그리고 BNC바이블 등을 인수하여 지금은 바이블 렉스와 위드바이블 그리고 본사의 디럭스바이블 인터내셔널 버전만 남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초창기 본사는 대표 상품인 미션바이블 4CD외에도 약 30여종의 각종 타이틀들(헤세드 레마 종합자료, DTP교리강해, 성경사건강해 등)을 출시하였었으나 디럭스바이블 2005를 기점으로 하여 이 모든 자료들을 다 하나의 대표 프로그램에 담는 작업을 단행하여 지금은 디럭스바이블 인터내셔널 버전 외에도 미션 포이멘 컨텐츠(59종), 울트라 컨텐츠(22종)을 더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교회 행정, 재정관리 프로그램인 미션 야베스(미션 청지기 버전의 후속 버전임) 3가지 버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인 제가 소프트웨어 법인 사업을 시작한 지 어느 덧 24년(회사 세워진 지는 27년째)이 되었고, 지난 24년 동안 DVD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 그리고 Web 버전과 USB 버전까지 출시하였고, 이제 그 마지막 버전이라 할 수 있는 App 버전까지 출시를 하게 된 것에 대해 먼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이제 내년(2024년 하반기)에 이번에 출시한 App과 연동할 수 있는 PC 기반의 글로리 바이블 PC 버전까지 출시하게 되면 대한민국 성경 프로그램으로서는 모든 형태 즉 DVD 기반, 다운로드 기반(DownLoad Package 이른바 DLP), Web 기반(Deluxe Web Bible), USB 기반, 이제 마지막으로 App 기반의 버전도 확보함으로써 명실공히 모든 형태의 성경 프로그램을 다 보유하게 되는 셈입니다. 

본사(주식회사 미션앤컴)에서는 본 App 버전을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법인 즉 주식회사 미션바이블 회사를 2015년(2015년 4월 17일)에 세운 후 지난 8년여 동안 2차례의 중단 끝에 세 번째 만에 총 투자비 약 3억 6천만 원을 들여 드디어 지난 11월 16일 본 App을 정식 오픈하게 된 것입니다.

 

2. 최근 개발된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은 현재 디럭스바이블 인터내셔널 버전에 수록되어 있는 풀 패키지의 모든 컨텐츠를 기본적으로 전부 수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후 해마다 계속하여 새롭게 인수되는 여러 가지 컨텐츠들을 계속하여 업로드 할 예정이며, 또한 내년에는 카카오톡처럼 PC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PC 연동 기반의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있으며 또한 2025년 상반기 중에는 애플의 iOS 기반 운영체제인 App과 아이패드 버전 출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의 가장 큰 장점은 엄청난 양의 컨텐츠들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여 설교 현장에서 즉각 설교할 수 있도록 또한 선교 현장과 여러 가지 목회 현장에서 기동성과 신속성을 요하는 환경속에서 즉각적으로 이에 필요한 자료를 즉각 제공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컨텐츠들을 다 담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어느 환경에 처해 있다 하더라도 본 App을 통하여 그 상황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해 주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탭이나 혹은 PC 기반에서 설교준비를 한 후 스마트폰을 열어서 혹은 탭을 열어서 현장에서 설교든, 강의든, 혹은 세미나 및 특강 등 어느 환경속에서도 본 App을 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잘 이용할 수 있게 해 주기 위함입니다. 

본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에는 약 3,000여권(신국판 600페이지 기준)의 방대한 자료를 수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의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기술적으로 용량을 최대한 줄였기에), 이 모든 자료들을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프린트 및 자료 공유, 메일발송 혹은 설교 작성 등 사용자가 원하는 무엇이든 다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오디오 및 PPT 등 다양한 자료들도 사용자가 원하는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다 구현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3.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 개발을 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궁극적으로는 사용자가 모든 환경(그 어떤 환경에 처해 있더라도) 디럭스바이블 인터내셔널 풀 버전(미션 포이멘 패키지와 울트라 패키지 등 모든 컨텐츠)을 다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App개발을 하게 되었으며, 가장 신속하고도 빠르게 자료를 검색해 사용자가 활용하기를 원하는 그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사용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4.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이 어떻게 활용되기를 바라십니까? 

본 App을 활용하여 목회자 및 선교사 그리고 신학을 공부 중인 예비 목회자인 신학생 그리고 평신도 지도자까지 교회 및 선교지 내에서 다양한 자리에서 성경을 가르치고자 하는 분들이나 혹은 설교 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쉽고도 빠르게 그리고 정확하게 자료를 잘 찾아내어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마도 젊은 신학도들이나 30-50대 젊은 목회자 및 선교사들 또한 나이가 있으시더라도 탭(Tab) 또는 PC 사용을 통하여 좀 더 쉽게 자료를 검색하고 이를 활용하여 설교 및 특강 자료를 만들기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본 App은 충분히 활용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5. 미션 대표이신 목사님에 대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미션앤컴(구 미션소프트) 및 주식회사 미션바이블 대표를 하고 있는 저는 총신대학 신학과에 1983년도에 입학한 후 군 복무를 마치고 1989년에 총신대학교 신학과를 졸업 후, 1990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 입학하여 1993년에 신학을 마치고 1994년 10월, 서울노회에서 안수를 받고 지금은 서울북노회 소속으로 있으며, 자비량 목회와 동시에 본 사업체를 24년째 이끌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미션을 통하여 한국 교계 소프트웨어 발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계속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AI 시대 및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회사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며, 또한 한국 교계 IT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미션 글로리 바이블 App을 기반으로 교회 행정, 재정 관리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며 또한 각종 기독교 자료(논문, 단행본 도서, 신학 자료 등)를 총 망라하는 플랫폼 사업, 더 나아가 한국 기독교를 대표하는 IT 대표 회사가 되기 위해 더욱 분투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KakaoTalk_20230118_122958123.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션 글로리 바이블, 스마트폰 버전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