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7(일)
 
  • 권순웅 총회장, “성령의 바람을 힘입어 샬롬부흥의 돛을 힘차게 올리자”

IMG_8682.JPG

단체 사진 

서울지구장로회연합회가 107회 총회 “샬롬부흥 전도운동 전진대회”와 제53회기 1월 월례회를 1월 26일 오후 6시 장충교회(장재찬 목사 시무)에서 개최했다.

 

IMG_8638.JPG
예배 인도하는 안재권 장로 
IMG_8640.JPG
기도하는 박병철 장로 
IMG_8643.JPG
성경 봉독하는 김형주 장로 
IMG_8647.JPG
동서울노회장로회 부부찬양대 

예배는 수석부회장 안재권 장로의 인도로 동서울노회장로회 회장 박병철 장로가 기도 후 동서울노회장로회 총무 김형주 장로가 행 28:11-22, 31을 봉독한 후 동서울노회장로회 부부찬양대가 찬양했다.

 

IMG_8648.JPG
설교하는 권순웅 총회장 

총회장 권순웅 목사가 ‘바람불 때 돛을 올려라’는 제목으로 “서울지구장로회는 제가 총회를 섬기는 모태의 역할을 해주셔서 부서기를 했다. 코로나로 인해 교단 교회가 많이 감소해 18만명이 떠나갔고 400교회가 문을 닫았다. 그래서 이를 회복하기 위해 샬롬부흥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전도운동 전진대회를 개최한 것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고, 타 연합회에 큰 귀감이 된다고 생각한다. 현재 우리가 하고 있는 전도는 하나님 중심, 하나님 주권, 하나님께 영광의 전도이다.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는 전도가 되기 위해서는 성령의 바람이 불어야한다. 마가의 다락방에 바람같이 임하셨다. 바람은 성령의 운동이며 역사이다. 하나님은 주권적인 역사로 전도와 선교의 문을 열어주신 것이다. 하나님의 역사로 이스라엘이라는 믿음의 공동체가 생겼으나 범죄했을 때 포로로 끌려갔다. 이후 돌아왔지만 중간기에는 침묵기였다. 이후 주님이 오셔서 하나님 나라 운동을 하셨다. 주님은 바울을 택하셔서 그를 통해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하게했다. 바울은 하나님의 역사를 이뤘다. 그런데 바울이 죄수의 몸으로 배를 타고 이동할 때 큰 광풍을 만나 파선하게 됐다.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돛을 올렸기 때문이다. 돛은 바람 불 때 올려야한다. 바람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상징한다. 하나님의 일을 할 때 하나님의 주권적인 역사가 필요하다. 내가 해서 될 일이 아니다. 사람이 아무리 책략을 만들어도 하나님이 인도하지 않으면 다 무너진다. 하나님께는 하나님의 때와 방법, 인도하심이 있다. 이것을 무시할 때 망하게 된다. 저도 과거 하나님의 인도하심 없이 경거망동하다가 어려움을 당한 적이 있었다. 바울은 겨울을 지나고 바람이 불 때 다시 배를 타게 됐다. 바람으로 인해 순항을 하게 된 것이다. 이후 로마에서 강력한 성령의 바람으로 전도의 문이 열리게 됐다. 아무도 막을 자가 없었다. 저는 30년 전 개척교회 때 사도행전적 교회를 하고 싶었다. 개척교회는 하나님의 훈련이 있는데 마음껏 설교하고, 전도했다. 지금이 사명을 감당할 때이다. 총회가 행정과 정치를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현재 더 중요한 것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이다. 영혼을 구원하고 주의 뜻을 섬기기 위해 샬롬부흥을 전개하는 것이다. 「기회포착의 리더십」이란 책에서 ‘동력선의 선장, 범선의 선장이 되어야하는가?’묻는다. 신자는 범선의 선장이 되어 성령의 바람이 불 때 움직여야한다. 한 알의 밀알이 떨어져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제 교회 피택 장로가 50대 초반에 폐렴에 걸려 최근 소천했다. 샬롬부흥의 선봉교회인 주다산교회의 썩어진 밀알이요, 스데반의 제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샬롬 부흥의 큰 일을 감당하자”고 설교했다. 

 

IMG_8652.JPG
헌금기도하는 이정만 장로  
IMG_8650.JPG
샬롬부흥전도운동사명선언문 낭독하는 한병지 장로 

IMG_8661.JPG

 

IMG_8662.JPG

 

IMG_8664.JPG

 

IMG_8666.JPG

 

IMG_8665.JPG

 

IMG_8663.JPG

  

IMG_8668.JPG
사명 선언문 전달  
IMG_8674.JPG
축도하는 장재찬 목사 

동서울노회장로회 회계 이정만 장로가 헌금기도 후 서기 한병지 장로가 「샬롬부흥 전도운동 사명 선언문」을 낭독한 후 회장 이병우 장로가 총회장 권순웅 목사에게 선언문을 전달하고, 서기 한병지 장로가 광고 후 장충교회 장재찬 담임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IMG_8684.JPG
회무 기도하는 함태섭 장로  
IMG_8685.JPG
임원 인사  
IMG_8698.JPG
회장 인사하는 이병우 장로
 
회무처리 
IMG_8692.JPG
임봉업 장로 
IMG_8701.JPG
김인모 장로 
IMG_8705.JPG
하정민 장로  
IMG_8708.JPG
폐회기도하는 유경선 장로 

2부 회의는 회장 이병우 장로의 사회로 부총무 함태섭 장로가 기도 후 이병우 장로가 “추운 날씨 가운데서도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장로님들을 잘 섬기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회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회장 인사한 후 서기 한병지 장로가 성원을 보고하고 개회하여 회계 임봉업 장로가 회계보고, 서기가 사업보고했다.

사업보고로는 ▲사랑의 연탄 나누기-1월 27일 오전 10시 강북구 미아동 ▲임원부부세미나의 건-2월 27일~1일, 일본 후쿠오카, 신청 마감 ▲해외선교의 건-김인모 장로 보고 ▲전국장로회 전국기도회 및 실행위원회-1월 31일(화) 오후 2시 왕십리교회, 전국장로회 총무 하정민 장로 보고

이어 서기 한병지 장로가 광고 후 증경회장 유경선 장로의 폐회기도로 회의를 마쳤다.  

 

107회 총회 샬롬부흥전도운동 사명 선언문

* 샬롬축복전도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로서, 하나님의 주권적인 전도입니다. 모이는 교회에서 세상으로 나아가는 교회로 섬길 것입니다.

* 샬롬축복전도는 한 사람이 한 영혼을 만나서 하나의 셀을 만들고, 계속해서 또 다른 영혼을 품고 나아가 10만 축복셀을 만들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가 섬기는 교회, 노회, 총회에 샬롬과 부흥을 경험하는 놀라운 한 해가 될 것입니다.

* 이를 위해 제107회 총회 샬롬부흥전도운동에 전심으로 헌신합니다.

*샬롬, 부흥! 한 사람이 한 영혼을 품고 한 개 이상의 축복셀을 만듭시다!

서울지구장로회연합회 회장 이병우 외 회원일동

 

KakaoTalk_20230118_122958123.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지구장로회연합회, “샬롬부흥 전도운동 전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