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한상용 대표회장, "숭실 동문회를 통한 만남을 귀히 여기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

 

IMG_7321.JPG
단체 사진 

숭실대학교 개교 126주년, 기독교학대학원 개원 25주년 감사예배와 학술세미나가 6월 8일 오전 11시 동탄에 소재한 새명성교회(상임회장 주금용 목사 시무)에서 있었다. 

 

IMG_7292.JPG
예배 인도하는 이경조 사무총장  
IMG_7291.JPG
기도하는 이억희 공동회장  
IMG_7296.JPG
플릇 특주 

1부 예배는 사무총장 이경조 목사의 인도로 공동회장 이억희 목사의 기도 후 인도자가 창 2:15을 봉독한 후 새명성교회 글로리아가 플릇 특주했다. 

 

IMG_7299.JPG
설교하는 김윤희 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김윤희 박사가 '우리의 나아갈 길'이란 제목으로 "숭실대학교는 한국기독교와 함께한 학교이다. 말씀으로 섬기는 것을 목적으로 한 학교로 알고 있다. 올해 5월 30일 숭실대학교와 트리니티 신학교가 스타트업 선교학 MOU를 체결했다. 사업을 통해 선교하고자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형상'이란 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람세스 2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는 자신을 신의 아들로 자처했다. 신이 왕국을 주었고 당신의 모양과 형상대로 왕을 빚으셨다. 이에 근거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었다'는 것은 인간을 왕의 지위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아담의 임무는 왕같은 제사장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었다. 반면 바벨탑은 인간이 꿈꾼 도시이다.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하나님의 주권을 거부하는 일을 한 것이다. 바벨은 신없는 도시가 된 것이다. 이제 신자들은 희생과 겸손을 통해 불신자들을 전도해야한다. 그들과 싸우지 말고 감동적으로 전도해야한다. 바울은 겸손하게 복음을 전했다. 반면 자기 이름을 높이는 것이 바벨이다. 하나님을 제대로 믿든지 바벨적인 삶을 살든지 우리는 결정해야한다. 코카콜라의 목적을 본 받아야 할 것이다. 감동, 희생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야한다"고 설교했다. 

 

IMG_7306.JPG
환영사하는 주금용 상임회장  
IMG_7311.JPG
인사말하는 한상용 대표회장  
IMG_7315.JPG
광고하는 이원우 서기  
IMG_7317.JPG
축도하는 김덕수 공동회장 

상임회장 주금용 목사가 "하나님의 은혜로 교회가 잘 성장하고 있다. 오늘 모임을 환영하고 축복한다"고 환영사 후 대표회장 한상용 목사가 "동문의 협력을 통해 이 모임이 발전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남은 선물이고 이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는 확장해 간다. 하나님께 쓰임받는 것은 매우 귀한 일이다. 온유와 겸손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자. 숭실 동문회를 귀히 여기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고 답사한 후 서기 이원우 목사가 광고하고, 공동회장 김덕수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교회가 정성껏 준비한 애찬을 나눴다. 

 

IMG_7331.JPG
디케이소울 ccm 찬양  
IMG_7342.JPG
특강하는 김영한 박사 

학술세미나 특강 1은 대표회장 한상용 목사의 사회로 CCM 가수 디케이소울이 찬양 후 설립초대원장 김영한 박사가 '기독교 영성'이란 제목으로 "베어드 선교사가 숭실학당을 평양에서 시작했다. 숭실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기독교의 영성(신앙)이다. 20년 걸려 기도 가운데 기독교학대학원이 만들어졌다. 앞으로 숭실을 이끌어 가는 기독교학대학원이 되야한다.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지나고 있다. 그동안 모이지 못해 기독교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코로나가 기독교의 위기가 될 수는 없다. 과거에도 전염병은 많았었다. 이때 기독교인들은 환자들을 심방했었다. 문명의 위기는 선교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보건학적으로 국가가 대면예배를 금지한 것으로 봐야한다. 코로나를 통해 앞으로 생태를 주요하게 여기는 생활방식으로 나가야한다. 코노라 때를 전도할 수 있는 기회로 봐야한다. 코로나 후 예배의 회복은 중요한 과업이 됐다. 이사야는 그 당시 인본주의적인 성전제사에 대해 비판했다. 기독교 영성의 핵심은 섬김이다. 한국교회의 부흥 비결은 초기 선교사들의 헌신이었다.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기독교 영성의 핵심이다. 베어드 선교사가 그것을 실천했다. 숭실은 이 전통을 이어받아야한다"고 말했다. 

 

IMG_7345.JPG
특강하는 박용우 박사 

특강 2는 문화성경편찬 대표 박용우 박사가 '기독교와 메타버스'란 제목으로 "메타버스는 초월적인 세상으로 가상 세계에서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매체는 메시지 전달의 도구이다. 많은 유익이 있으니 메타버스에 관심을 관심을 갖고 활용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IMG_7349.JPG
이규철 동문 선교사에게 공로패 전달  
IMG_7351.JPG
폐회기도하는 최길학 공동회장 

대표회장 한상용 목사가 이규철 동문 선교사에게 공로패를 전달 후 공동회장 최길학 목사가 기도하고 은혜로운 모든 순서를 마쳤다.

 

IMG_7319.JPG

 

IMG_7324.JPG

 

IMG_7326.JPG

 

IMG_7354.JPG

  

IMG_7356.JPG
 

KakaoTalk_20230608_183448111.jpg

 

KakaoTalk_20230608_183535081.jpg

 

 

 

KakaoTalk_20230303_231433545.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숭실대학교 개교·기독교학대학원 개원 감사예배 및 학술세미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